티스토리 뷰

반응형

2024년 정부가 청년들을 대상으로 최대 연 4.5%의 금리의 주택 청약통장을 새롭게 만듭니다. 대출과 연계된 청약통장으로 주택청약에 당첨되었을 때 최저 2.2%의 금리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.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과 드림 대출에 대한 정보를 소개합니다.

 

 

1.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혜택 및 특징

최대 4.5%의 금리로 입금 가능: 월 100만 원까지 4.5%의 금리로 통장에 입금할 수 있습니다.
드림대출로 저리 대출 가능: 청약에 당첨되면, 드림대출을 통해 최저 2.2%의 금리로 분양가의 80%를 대출할 수 있으며 결혼이나 다자녀일 경우에는 대출금리에 추가 혜택이 제공돼, 더욱 저렴하게 주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.

 

2. 기존 우대형 청약통장 대비

납입한도와 금리 혜택: 최대 연 4.3%의 금리로 50만 원까지만 넣을 수 있고, 특정 소득 조건이 필요합니다.
결혼 및 출산 혜택: 결혼이나 출산 시 각각의 경우에 따라 금리가 최대 0.5%까지 인하되며, 다자녀 가정의 경우 최대 0.2%의 추가 혜택이 있습니다.

 

3. 가입조건

청년 드림청약통장 : 나이 및 주택 보유 여부: 만 19세 ~ 만 34세 무주택자가 가입 가능합니다.
소득 조건 : 연 소득이 5천만 원 이하인 경우 가입 가능합니다.
유지 조건 : 만 34세가 지나면 혜택은 그대로 유지되나, 가입 시점에 자격 충족 시 우대금 등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.

청년 드림 대출: 통장 당첨자 및 나이 제한: 청년 주택드림청약 통장에 당첨된 만 39세 이하의 무주택자가 대출 가능합니다.
대출 한도: 미혼인 경우 7천만 원 이하, 기혼인 경우 부부 합산 1억 원 이하의 주택 가격에 대출이 가능합니다.


2024년에는 더욱 유연한 조건과 다양한 혜택을 통해 청년들이 저렴하게 주택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고 있습니다. 결혼이나 출산 등에 따른 혜택도 더해져, 청년 여러분에게 더욱 긍정적인 주택 구매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.

반응형